10월 중순입니다. 시기상으로 가을이지만 아침저녁으로는 겨울같이 춥고 패딩을 입는 사람들도 보이며 낮에는 아직 더워 가을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기후변화 등으로 예전과 달리 우리나라의 장점인 뚜렷한 4계절이 약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짧더라도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기간이 있습니다. 바로 단풍이 피는 시기입니다.
9월만 해도 많이 더워 여름이 지속되는 것 같았으나 10월이 되니 갑자스럽게 추워졌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조금씩 풀리고 있으며 낮에는 따뜻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슬슬 가을 단풍이 생각 날씨기가 되었습니다. 2022년 예상 첫 단풍시기는 언제일까요?
2022년 첫 단풍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악산, 금강산 정도를 제외하고 첫 단풍시기는 평균 10월 20일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평년보다는 조금 늦은것으로 볼 수 있으며 작년보다는 조금 빠른 것으로 평가됩니다. 단풍 절정은 첫 단풍 이후 보통 2주 정도 후에 나타나는데 그렇다면 2022년 단풍 절정시기는 어떻게 될까요?
단풍절정시기는 지역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10월 중하순에서 11월 초정 도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평균적으로 10월 26일 정도로 볼 수 있겠습니다. 단풍여행으로 산으로 가는 분들은 10월 중~하순 그 외에 수목원 등으로 가실 분들은 10월 하순에서 11월 초로 가을여행 계획을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풍시기를 알아봤으니 가을에 가볼만한곳을 찾으실 텐데요 산을 제외한 가을 단풍으로 가볼 만한 장소를 몇 가지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성균관 명륜당
단풍도 좋지만 은행나무로 유명해진 성균관 명륜당입니다.
용산공원
미군지로 SNS상으로 유명 해저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용산공원입니다. 언제 방문해도 나쁘지 않지만 가을에 단풍이 피었을 때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화담숲
많이 유명한 화담숲입니다. 가을의 인기가 절정인 것으로 보아 예약이 쉽지는 않겠지만 캔슬되는 예약도 많으니 잘 캐치해서 예약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전라남도 담양, 관방제림
수도권과는 조금 거리가먼 담양 관방제림입니다. 평소에도 좋은 산책길이지만 가을 단풍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 바로 있는 죽녹원도 같이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