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갈 예정이거나 결혼생활을 준비 중인 예비 신혼부부들은 어떤 침대를 살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침대 구입 시 고려해야 할 점은 어떤 종류의 침대를 살지 와,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가 1순위이지만 침대 사이즈 또한 큰 고민 중에 하나일 것 같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 기준 침대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싱글 사이즈
말 그대로 혼자 사용하는 싱글 사이즈입니다. 하지만 성인 남자가 이용하기에는 다소 좁은 편이며 여성과 어린이들한테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슈퍼싱글
싱글 사이즈에서 10cm 커진 슈퍼싱글입니다. 대부분의 성인들이 이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간혹 같은 침대를 사용하기 꺼려하고 개인의 편안한 수면을 위해 슈퍼싱글 침대를 두 개 사서 각각 이용하는 부부들도 종종 있습니다.
더블
이론적으로 두 명이서 이용이 가능한 더블사이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흔한 사이즈는 아닌 편이라 더블사이즈를 취급하지 않은 업체들이 많이 있는편입니다.
성인 두명이서 이용하기에 다소 부족하다는 평이며 성인 1명과 아이 1명 또는 반려견 정도는 이용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또는 껴안고 자길 좋아하는 신혼부부 경우에도 이용은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으니 구매 전 잘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퀸
한국에서 가장 구매율이 높은 퀸 사이즈입니다. 신혼부부들이 많이 찾는 사이즈며 2명이 자기에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간혹 혼자서 여유롭게 자는 걸 선호하는 분들도 구매하는 사이즈입니다.
킹
두 명이서 여유롭게 이용하기 위해 킹 사이즈를 구매하곤 합니다. 어차피 퀸 사이즈를 살 거면 돈 조금 더 주고 킹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외에도 킹 사이즈보다 큰 라지 킹, 엑스트라 킹, 이스턴 킹 등 특대형 사이즈가 있지만 취급하는 업체가 많지 않으니 구매하기 전에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위에 있는 사이즈가 대부분의 한국 업체에서 사용하는 표준 사이즈이지만 종종 업체마다 조금씩 사이즈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를 각각 다른 업체에서 구입한다고 가정할 때, 둘 다 같은 퀸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서로 사이즈가 달라서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