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당일치기 관광지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근처에 있는 섬이며 하루에 2번 섬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열려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섬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글램핑을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제부도 섬의 크기가 큰 편은 아니지만 관광객들이 즐길만한 요소들이 적지 않게 있어 당일치기 코스로 많이 추천받고 있습니다. 바다열림길로 방문하실 때에는 매일 변경되는 물때 시간을 미리 확인한 후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길이 열리면 차량으로 통과 가능하며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도보로 이동시 약 2km 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물때 시간표는 https://www.hscity.go.kr/www/jebudo/BD_selectPassingTime.do로 접속하셔서 방문 날짜에 맞추어 확인하시면 됩니다. 기상상태에 따라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케이블카가 생겨 물길 열리는 시간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은 바닥이 불투명하고 크리스털은 바닥이 투명하여 조금 더 스릴 있는 체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부도에 도착하면 큰 섬은 아니지만 도보로 관광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모될 것으로 보여 삼륜차나 자전거를 대여하여 관광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와 여행 가기 좋은 시기인 지금 제부도를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