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월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2 프로에 대해 간단하게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작인 버즈 2 출시 후 약 1년 만에 출시하였고 전작에 비해 모든 면에서 개선되었습니다.
5가지 색을 가진 버즈2와 달리 버즈2 프로는 보라색, 그린 파이트 색, 화이트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저는 흰색을 구매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버즈 프로, 버즈 2에 비해 무게가 가벼워졌습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노이즈 캔슬링, 주변소리듣기, 대화 감지(자신의 목소리가 감지되면 일정 시간 자동으로 주변소리 듣기 기능 활성화 미디어 음량 감소)가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최신 에어 팟에 비하면 아직 부족하다는 평가지만 대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편입니다.
전작 대비 무게도 줄고 착용감도 개선되었으며 음질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전작에서 있었던 외이도염 이슈에 신경을 쓴 탓인지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어 팁이 통기성을 위하여 조금 여유롭다는 평가이며 이로 인해 차음성이 떨어지고 알려진 성능보다 실제 음질 성능과 노이즈 캔슬링이 떨어진다는 평가입니다. 전용 이어 팁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착용감과 음질 부분에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이도염 이슈가 걱정되어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팁 여유분으로 바로 교체하였습니다. 음질 부분에서 개선되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아직까지 외이도염 문제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다른 이어팁을 사용하면 케이스가 완전히 닫아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공식 판매처에서 판매하는 버즈 2프로 전용 이어팁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배터리는 케이스와 이어버드에 각각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케이스 충전을 포함해서 최대 18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사용 환경에 따라 사용시간 차이가 있을 것이며, ANC 노이즈 캔슬링 적용 시 이어버드 자체에 배터리 소모는 다소 빠른 편입니다. 또한 에어팟프로2에 비하면 이용시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평가입니다.
버즈2프로 가격
버즈2프로는 가격 방어가 안 되는 편입니다. 초기 출시 가격이 27만 9천 원이라 조금 비싼 감이 있었는데 3달 정도 지난 지금 벌써 가격이 많이 떨어져 17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에어팟프로 2를 직접 사용하지 않았지만 후기들과 외신 평가를 찾아보았을 때 버즈 2프로 대비 노이즈 캔슬링, 배터리사용시간 정도만 우수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출고가대비 에어팟프로2가 버즈2프로보다 8만 원 비싼데 자신이 주로 쓰는 스마트폰이나 연동성에 따라 고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에서 버즈 2프로를 출시할 때 외이도염 이슈를 많이 의식하고 개선한 것으로 보이는데 버즈 2프로를 사기 전 다른 이어폰 등에서 외이도염을 경험하셨다면 이번 버즈 2프로에서도 외이도염을 경험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이어 팁 변경 등으로 해결이 될 수도 있지만 평소에 외이도염을 경험하신 분이라면 신중히 고민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댓글